구글 애드센스 - 수익금 우리은행으로 해외 송금 받기

2022. 9. 23. 13:56LIFE/TIP

반응형

드디어 대망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에 대해 얘기할 수 있게 됐어요. 저는 아직 수익이 활발하지 않아서 여러 달에 걸쳐 누적된 금액을 수령하게 됐는데요, 다음 지급이 기약이 없으니 어떻게 수익금을 받는지 까먹지 않기 위해서라도 정리를 해보려 해요. 완전히 잊히기 전에 또 기회가 오면 좋겠네요~😂

 

 

반가운 소식이 왔어요

 

구글 애드센스 지급 안내


저는 계좌 등록을 9월 5일에 해서 이달 말에 최종 수익금 정산을 하고 다음 달에 지급이 처리될 줄 알았는데,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내역 확인 메일이 왔더라구요. 메일을 받고 5일 이내에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하라는 걸 보니 입금이 가까워진 것 같네요.

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온 안내 메일

 

구글 애드센스 지급 일정


구글 애드센스의 안내 내용을 확인해 봤더니 지급 보류가 걸려도 20일 이전까지만 지급 계좌를 등록하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는 거였네요.

 

두구두구 기대 중

 

지급 정보 확인하기


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한 후 메뉴 > 지급 > 결제 정보로 이동해요.


또는 홈 > 잔고 > 지급 내역 보기로 이동할 수도 있어요.


9월 21일 처리 시점까지 누적된 금액이 지급 처리되고, 9월 금액이 0원으로 초기화되고 다시 시작하네요. 거래 보기를 클릭하면 좀 더 자세하게 내역을 볼 수도 있어요. 뭐.. 그렇게 막 엄청 자세한 정보는 아니지만요.


설명의 링크를 클릭하면 지불 영수증 확인도 가능해요.

 

드디어 받아보나요~?!

 

우리 은행 송금 알림


우리은행 크리에이터 통장으로 수익금을 받을 때 수수료를 면제 받으려면 비대면 채널의 해외송금받기를 통해 통장으로 입금을 받아야해요. 그래서 저는 송금 알림 서비스를 미리 등록해 뒀더니 문자로 알림이 오더군요. 송금 알림 문자가 한 번 오고 은행 지점에서도 안내 문자가 왔어요. 참 친절하죠? 제 마음이 너그러운 걸지도...😆
(👉 송금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은 우리은행 SWIFT 계좌 개설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세요).

 

우리 은행에서 구글 수익금 받기


망설일 필요있나요? 바로 받아야죠!
우리은행 앱으로 달려갑니다~

💡 사전 준비사항
1. OTP
2.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

🔗 OTP 발급이 필요하시면 우리은행 - 디지털 OTP 발급하기 포스팅을 침고하세요.


앱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전체 > 외환 > 해외송금 > 해외송금 받기로 이동해요.


또는 마이메뉴에 등록해놓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도 있어요.

홈 화면에서 마이메뉴 > 편집을 눌러 이동한 후 해외 송금 받기를 추가하시면 돼요.

420

 


해외송금 받기/조회를 선택해서 이동해요.


기간을 적당히 설정해서 검색을 한 후 계좌입금로 이동해요.
여기서 보면 걱정했던 중계수수료는 없는 것 같아요.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 처리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예쁘게 지급을 기다리고 있네요.


영수 사유코드를 대준류/중분류/소분류로 입력하라고 나오네요. 우리는 대놓고 크리에이터 통장이니 당당하게 광고비라고 입력을 해요.

  • 대분류 : 기타 서비스 거래
  • 중분류 : 사업서비스 또는 기타 잡용역
  • 소분류 : 광고비


수수료를 출금할 계좌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입금계좌와 동일하게 설정하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입금을 해준대요. 저는 수수료 면제 조건을 충족시켰으니 간단하게 동일 계좌로 설정했어요. (🔗 수수료 면제 조건은 우리은행 SWIFT 계좌 개설하기에서 확인 가능하세요)


수수료 0원~ 보이시죠?! 아주 흡족하네요~😍
이제 진짜로 받아볼까요? 외화송금받기를 눌러~주세요!


OTP 비밀번호와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진짜 송금 받기가 끝나요.


계좌 내역을 조회하면 유튜브라고 찍혀있어요.


이렇게 드디어 첫 블로그 수익금을 받았어요~!


최종적으로 제가 지급받은 상황을 일자별로 보면 이렇게 되네요.

  1. 9월 3일 : 지급 기준액 도달했으나 결제 계좌가 등록되지 않아서 지급 보류 상태로 변경됨
  2. 9월 5일 : 결제 계좌 등록 (20일 이전에 완료하면 됨)
  3. 9월 21일 : 지급 처리 안내 확인 (송금 완료까지 최대 15영업일 소요)
  4. 9월 22일 : 우리 은행 송금 확인 및 비대면 입금 완료

 

외환 계좌 개설부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과정

처음이라 모든 과정이 생소했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해보니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. 저처럼 막막하신 분께 제가 진행한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요.

  1. 우리은행 SWIFT 계좌 개설하기
  2. 구글 애드센스 - 우리은행 SWIFT 계좌 등록하기
  3. 우리은행 - 디지털 OTP 발급하기
  4. 구글 애드센스 - 수익금 우리은행으로 해외 송금 받기

 

반응형